Skip to main content

홍보센터

Ericsson-LG에서 제공하는 News입니다.

미디어 관련문의

Email: elg.communications@ericssonlg.com

LG-Nortel, 메리츠화재 본사 신사옥에 유·무선 통합 IP텔레포니 솔루션 구축

  • Date: 2005.11.18

- 연면적 1만7000여 평 인텔리전트 빌딩에 유무선 통합 IP 기반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제공


- 보안성 및 안정성 중시하는 금융권 시장 공략 강화


2005년 11월 18일– LG-Nortel (대표 이재령, www.LG-NORTEL.com)은 강남 역삼동에 신축 준공된 메리츠화재 ( 대표이사 사장 원명수, www.meritzfire.com) 본사 신사옥인 메리츠타워에 VoWLAN (Voice over wireless local area network) 솔루션 구축을 통해 완벽한 유·무선 통합 IP 텔레포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Nortel은 이번 메리츠화재 신사옥에 VoWLAN 솔루션을 성공리에 제공함으로써 무선랜 솔루션 기반의 VoIP 시장에서 명실공한 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보안성 및 안정성을 중시하는 금융권 시장 공략을 통해 LG-Nortel은 향후 VoWLAN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시장영역을 확대해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LG-Nortel은 합작사 출범 이전에도 노텔이 지난해 ‘W호텔’ 및 제주 최고급 휴양리조트인 ‘블랙스톤 골프&리조트’및 충북 서원대에 VoWLAN(Voice over wireless local area network) 솔루션을 구축한 바 있다.

메리츠화재는 이번 구축을 통해 메리츠타워에 LG-Nortel의 ‘커뮤니케이션 서버 1000M (Communication Server 1000M)’, ’WLAN 핸드셋 2211’ 70대 및 IP폰 ‘i2004’ 95대를 도입, 최첨단 고품질의 유/무선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가능케 했다.

이번에 LG-Nortel이 제공하는 VoWLAN 서비스를 통해 메리츠타워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하면서도 끊김 없는 고성능 음성/데이터 서비스가 가능해져, 내부시설 관리 및 직원 운영 측면에서 효율성이 극대화됐다. 또한 임직원들간 원활한 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 흐름을 가속화시키는 한편, 비용 절감효과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사옥에는 위와 같은 통신 지원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컨퍼런싱 및 실시간 직원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제공되었다.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게 된다.

메리츠화재 총무부 박찬진 차장은 “국내 IP 텔레포니 시장의 VoWLAN 구축에서 LG-노텔이 지닌 경험과 노하우에 믿음이 가 이번 IP 텔레포니 사업에 LG-Nortel 솔루션을 채택했다” 며 “이번에 도입될 유무선 통합 IP 텔레포니 서비스를 통해 메리츠타워 빌딩 전체에 걸쳐 통합된 네트워크에서 안전한 음성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LG-Nortel 엔터프라이즈 영업부문 김영호 부문장도 “LG-Nortel은 올해 국내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VoWLAN 시장에서 강력한 IP 기반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메리츠화재 신사옥에 구축한 LG-Nortel의 무선랜 기반 접속 서비스는 금융권도 인정할 만큼 탁월한 안정성 및 보안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이번 메리츠타워에 구축되는 LG-Nortel ‘커뮤니케이션 서버 1000M’은 확장성이 탁월한 올 IP-PBX 제품으로, 음성과 데이터로 분리된 네트워크를 통합해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새로운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고객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한다.

또 LG-Nortel 인터넷 폰 i2004는 기존 디지털폰과 달리 데이터망을 이용하는 폰으로, 자동 레이블링 라인, 다양한 텔레포니 기능, 콜파일럿 통합 메시징 등 첨단 IP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음성 트래픽의 우선 순위를 정함으로써 고품질의 음성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 출시제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LG-Nortel WLAN 핸드셋 2211은 발신자 표시, 통화 중 대기, 착신통화 전환, 내선통화 전환, 컨퍼런싱 등의 기능뿐 아니라 견고한 지원범위와 선명한 통화품질을 제공한다. 2211은 LG-Nortel 텔레포니의 전 기능을 휴대형 IP 디바이스로 제공하며, 워키토키 통신도 지원한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올해로 창립 83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동양화재에서 메리츠화재로 사명을 변경하고 강남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메리츠타워는 지난 2002년부터 3년에 걸쳐 최첨단 공법으로 건설된 지상 29층 지하 6층 규모(강남대로 주변에서 최고층 빌딩)의 인텔리전트 빌딩으로, 이번 VoWLAN 시스템은 건물 전체에 적용돼 더욱 효과적인 업무환경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강남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 빌딩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